北, 3일차 전원회의···경공업 발전 방안 논의
상태바
北, 3일차 전원회의···경공업 발전 방안 논의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3.12.29 09:10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지 교복생산단위 책임성 높여야"
2024년도 국가 예산 심의조도 구성
북한은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9차 전원회의 3일차 회의를 28일 진행해 경공업 부문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조선중앙TV
북한은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9차 전원회의 3일차 회의를 28일 진행해 경공업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조선중앙TV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북한이 3일차 전원회의에서 경공업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내년도 예산 심의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조선중앙통신은 28일 열린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9차 전원회의 3일차 회의에서 “경공업 부문이 책임성을 높일 데 대한 문제”들을 토의했다고 밝혔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새년도에 경공업성을 비롯한 해당 기관들과 각급 당 및 정권기관들, 각지의 교복생산단위들이 책임성을 높여 학생소년들의 필수용품 생산에서 새로운 혁신을 일으켜나가기 위한 과업과 실행 방도들을 구체적으로 제기”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통신은 2023년도 국가 예산 집행 정형(상황)과 2024년도 국가 예산안을 심의하는 국가 예산 심의조가 구성됐다고 밝혔다. 전원회의에서 예산안이 정해지면 다음달 15일 소집 예정된 최고인민회의에서 최종 확정한다.

3일차 전원회의에서는 중앙검사위원회 2023년도 사업 정형에 대한 보고 청취가 진행됐으며 조직 문제도 다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외에도 당의 영도적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일련의 조치와 관련한 보고도 이뤄졌으며 이와 관련한 결정서가 전원 찬성으로 채택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새년도 투쟁 과업의 철저한 집행을 위한 전원회의 결정서 초안을 놓고 연구 및 협의회를 진행할 부문별 분과들이 조직됐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결과는 전원회의 마지막 날 결정서로 채택된 후 김 위원장의 발표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