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자발찌 부착 홧김에".
상태바
[광주]"전자발찌 부착 홧김에".
  • 시사주간
  • 승인 2014.09.04 14:11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발찌 성폭행범 7건의 강·절도 행각을 벌여.
경기 광주에서 전자발찌를 찬 채 20대 여성을 납치·성폭행한 피의자가 범행 전후 서울과 성남, 용인 등을 오가며 7건의 강·절도 행각을 벌인 것으로 경찰 수사 결과 드러났다.

경기 광주경찰서는 강도강간 등 혐의로 한범수(29)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한씨는 지난 7월30일 전자발찌 6개월 부착명령을 받고 여주교도소에서 출소한 뒤 지난달 26일 경찰에 검거되기까지 1건의 성범죄와 7건의 강·절도 범행을 했다.

2008년 강도죄로 징역 7년을 선고받고 장기 복역한 그는 지난달 23일 광주 탄벌동의 한 아파트 놀이터에서 미리 준비한 렌터카로 20대 여성을 납치해 인근 야산으로 데려가 성폭행했다.

이어 그는 경찰 추적을 피하기 위해 차를 버리고 CCTV가 없는 곳만을 골라 10여㎞ 떨어진 광주 곤지암까지 걸어서 이동, 편의점에 들어가 흉기로 종업원을 위협한 뒤 16만원을 빼앗아 달아났다.

다음날에는 서울 강남에서 여대생의 가방을 빼앗고 또 다른 여성에게서 금품을 훔치려다 미수에 그치는 등 2건의 강도 범행을 저질렀다.

이후 용인에 온 그는 귀갓길 여성을 골목길로 끌고가 2만5000원을 빼앗고, 상가에서 옷을 훔쳐 갈아입었으나 결국 다음날 공개수배 전단 속 인상착의를 기억한 시민의 신고로 붙잡혔다.

한씨는 성범죄를 저지르기 전인 지난달 15일과 16일에도 성남 커피숍과 편의점에서 강도 범행을 했다.

한씨는 경찰에서 "성범죄를 저지른 적이 없는데도 전자발찌를 차게 돼 심한 스트레스를 받았다"며 "홧김에 성폭행을 했고 범행 후에는 자살할 생각이었다"고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성범죄뿐 아니라 강도 등도 전자발찌 부착 대상이 되지만 강도 등 전과 4범인 한씨는 이를 알지 못했다"고 전했다.   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