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카이스트·중학생 50명 대상 과학캠프 성황리 마쳐
상태바
한화그룹, 카이스트·중학생 50명 대상 과학캠프 성황리 마쳐
  • 김경수 기자
  • 승인 2019.01.16 10:59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한화그룹은 '한화·카이스트 인재양성 프로그램' 수료식을 겸해 진행된 캠프를 지난 13일부터 1박 2일간 카이스트 대전 본원에서 진행했다. 사진 / 뉴시스 


[
시사주간=김경수 기자] 한화그룹은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과 함께 겨울방학을 맞아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캠프를 진행했다.

지난 15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한화·카이스트 인재양성 프로그램' 수료식을 겸해 진행된 이번 캠프는 지난 13일부터 12일간 카이스트 대전 본원에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는 과학 분야에 열정이 있는 대전 지역 중학생 50명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카이스트 학생들로 구성된 멘토단으로부터 전기회로 작동 원리, 컴퓨터 프로그래밍, 무선통신 기술 등 첨단 기술에 숨은 과학 원리를 배웠다.

또 원격으로 움직일 수 있는 자동차와 로봇팔을 만들고 결합해 로봇팔이 달린 자동차를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한화·카이스트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융합과학교육을 통해 과학기술에 관심과 재능을 가진 과학영재를 발굴하고 우수한 과학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16년부터 한화그룹과 카이스트가 공동으로 운영해왔다.

참가 학생들은 대전 지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사의 추천을 받아 선발되며, 학생 4~5명당 카이스트 재학생 1명이 멘토로 참여한다.

연중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으로 과학과 수학 수업을 통해 학업 관리에도 도움을 주며 방학에는 캠프, 학기 중에는 야구장과 문화공연 관람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SW

kks@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