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대표 "더민주 남겠다"
상태바
김종인 대표 "더민주 남겠다"
  • 시사주간
  • 승인 2016.03.23 14:49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위원 사퇴, 좀 더 생각 해서 결정하겠다"
▲ [Photo by Newsis]

[시사주간=황채원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대표는 자신의 거취에 대해 23일 "이 당에 남기로 결정을 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국민들께 당 중앙위 과정에서 여러가지 소란한 모습을 보인 것에 대해서도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자신의 비례대표 2번에 대해서는 "제가 이 당을 끌고가기 위해 필요하기 때문에 선택한 것인데, 당을 떠남과 동시에 비례대표 의원직을 던진다는 각오"라며 "그에 대해서는 더이상 할 말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나는 큰 욕심이 없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특히 "현재와 같은 일부 세력의 정체성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수권정당으로 가는 길이 요원하다"며 "제 나름대로 초창기 국민에게 약속한대로 모든 힘을 다해서 당의 기본적 방향을 정상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결심"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나는 국민이 선택하고 싶을 때 할 수 있는 수권정당 만들자고 해서 더민주에 왔다"며 "미래의 정권을 지향한다면 기본적으로 국민의 정체성에 당이 접근하려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당내에서 당 정체성 문제가 거론될 때마다 과연 이 당의 정체성 무엇이냐는 의구심을 갖고 많은 생각을 했다"며 "그런데 이번에 더민주가 구습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사실 며칠 동안 깊이 고민을 했다"며 "하지만 현 상황에서 내 입장만 고집해 당을 떠나면 어떠한 상황이 전개될 지에 대해 나름대로 책임감을 느꼈다"고 결심의 배경을 밝혔다.

김 대표는 비대위원들이 사의를 표한 것에 대해 "그 이야기를 22일에 처음 들었다"며 "좀 더 생각을 해서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 사태가 (선거에) 적지않은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한다"며 "이를 다시 회복하려면 더많은 노력을 경주해야 한다"고 말했다. 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