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덴마크산 유산균 함유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로 기능성 발효유 시장 공략
상태바
동원F&B, 덴마크산 유산균 함유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로 기능성 발효유 시장 공략
  • 황채원 기자
  • 승인 2023.07.28 14:38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델 신예은과 함께 ‘덴마크’ 브랜드 가치 확대 위한 다양한 마케팅 진행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 제품군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 제품군. 사진=동원F&B

[시사주간=황채원 기자동원F&B가 덴마크 정통 유산균을 함유한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를 앞세워 기능성 발효유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최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배우 신예은과 함께 토탈 유제품 브랜드 ‘덴마크’의 가치를 지속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는 세계적인 유산균 전문 기업 ‘크리스찬 한센(Chr. Hansen)’이 개발한 덴마크산 유산균 5종을 포함해 한 병당 유산균 2,000억 CFU를 함유하고 있다. 유당을 100% 제거하는 락토프리(Lactose-free) 공법으로 만들어 속 편히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포함해 식이섬유 6,500mg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등 기능성 원료가 담겨 있다. 사과맛, 베리믹스맛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동원F&B는 1991년 출시돼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넘어선 국내 대표 발효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를 비롯해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등 다양한 발효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를 추가로 출시하고 발효유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동원F&B는 지난 달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인상적인 연기로 주목받은 배우 신예은을 ‘덴마크’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나서고 있다. 배우 신예은이 갖고 있는 밝고 활기찬 이미지가 토탈 유제품 브랜드인 덴마크가 추구하는 신선함의 가치가 부합한다는 점을 고려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동원F&B는 배우 신예은을 모델로 한 TV 및 디지털 플랫폼 CF는 물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진행 중인 ‘#나신선 인증’ 이벤트는 ‘덴마크 유제품 구매 후 제품이나 영수증을 촬영한 후 인증 사진을 이벤트 홈페이지에 게시하면 북유럽 7박 9일 여행권 등을 증정하는 행사로, SNS 상에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는 신선한 1등급 국산 원유은 물론 덴마크산 정통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담아 맛과 영양이 모두 풍부한 발효유”라며 “이번 신제품과 연계하여 배우 신예은과 버츄얼 휴먼 ‘신선패밀리’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으로 ‘덴마크’ 브랜드 가치를 지속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선함에 대한 모든 상징,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

‘덴마크’는 낙농 선진국 덴마크의 방식 그대로 만들어 더욱 신선하고 건강한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다. ‘덴마크’는 한국의 낙농업 발전과 양질의 유제품 공급을 위해 지난 1985년 대한민국과 덴마크가 합작해 탄생했다. 이후 2005년 동원그룹이 인수한 뒤 종합식품기업 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로 운영되고 있다. ‘덴마크’의 아이덴티티는 ‘Mark of Freshness’로 ‘신선함에 대한 모든 상징’이라는 뜻이 담겨 있다.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 BI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 BI. 사진=동원F&B

이를 바탕으로 현재 우유, 발효유, 치즈, 식물성 음료, 유산균 음료 등 110여 가지 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 30여 년 동안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넘어선 대표 발효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국내 스낵치즈 시장 1위(닐슨코리아 기준) ‘덴마크 인포켓치즈’, 1A등급 원유로 만든 ‘덴마크 대니쉬 우유’ 등이 있다. SW

hcw@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