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회동 앞둔 추미애의 의중은!
상태바
靑회동 앞둔 추미애의 의중은!
  • 김도훈 기자
  • 승인 2016.09.12 13:04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 대표를 제외한 당 지도부 인사들도 이날 회의에서 경제 문제에 집중했다. 사진 / 뉴시스


[
시사주간=김도훈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2일 박근혜 대통령과 여야 3당 대표간 청와대 회동을 앞두고 북한 5차 핵실험 사태에 대한 언급을 의도적으로 회피했다. 박 대통령이 이날 회동에서 북한 문제를 집중 거론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경제문제를 주요의제로 다뤄 주도권을 잡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를 열고 "오늘 긴급회동은 (대통령에게) 민생을 과감하게 전달할 유일한 기회"라며 "민생경제에는 여야가 없다. 정부와 국회도 없다. 오직 국민만 있다. 민생경제를 살리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오늘 아침에 안보실장, 정무수석, 외교부장관, 통일부장관이 배석한다고 연락이 왔다"고 밝힌 뒤, "반드시 경제 관련 장관의 배석이 필요한데 안 보인다"고 경제 관련부처 장관의 배석을 요구했다.

추 대표를 제외한 당 지도부 인사들도 이날 회의에서 경제 문제에 집중했다.

김영주 최고위원은 "안보도 비상상황이지만 민생경제도 비상상황"이라며 "가계부채 문제와 한진해운 사태와 이로 인한 물류대란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대통령께서는 분명한 의지와 명확한 해법을 제시해 주시고 오늘 영수회담 자리에 경제부총리가 반드시 배석될 수 있도록 조치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양향자 최고위원은 "북한에 통제 불능의 사람이 있고 핵실험을 마구 한다고 외치는 것이 사태 해결에 도움이 되는 말인가"라며 "북한이 도발을 했으면 대통령의 첫 일성은 국민을 안심시키는 말이어야 한다. 정부는 최선을 다하니 국민과 기업은 걱정 말고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하라고 당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최인호 최고위원은 "(한진해운 사태와 관련해) 부처간 협조 아직도 안 되고 가시적인 조치가 전혀 성과가 없다. 대통령이 직접 나서 이 문제를 해결할 때"라며 "한진해운에 시급한 긴급자금 3000억원이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지원되도록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 앞서 더민주는 삼성중공업 하청협력업체인 천일기업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불임금 문제 해결을 축하하는 행사를 열기도 했다. SW

kdh@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