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사드 배치 과정에서 김정은 도박하면 어떻게 할 것이냐"
상태바
추미애, "사드 배치 과정에서 김정은 도박하면 어떻게 할 것이냐"
  • 황채원 기자
  • 승인 2016.09.21 15:29
  • 댓글 1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드로 핵 막는다? 왜란 때 화살로 조총 막는 격"
"긴장을 자꾸 완화하고 마음에 없더라도 대화하는 척이라도 해서 우리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게 급선무가 아닌가"라고 강조했다. 사진 / 뉴시스


[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사드 배치 논란과 관련, "사드로 핵을 막겠다고 하지만 조총을 들고 임진왜란 당시에 밀려오는 왜병에게 우리가 겨우 할 수 있는 것은 화살을 들고 의병이 돼서 의롭게 나가 싸우면서 죽는 길 뿐이었다. 화살이 조총을 쏘는 왜군을 전혀 쏘지 못할 리는 없겠지만 (사드로 핵미사일을 막는다는 것은) 그런 의미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김대중도서관에서 열린 '제7회 노무현대통령 기념 학술 심포지엄'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좋다. 사드를 배치해봐라. 그러면 사드 배치가 1년6개월 뒤에나 이뤄질 것이고 킬체인과 KAMD를 다 갖추면 2020년이 될 것인데 그 사이 잔뜩 독이 오른, 정말 무슨 판단을 어떻게 할지 모르는 젊은 지도자 김정은이 우리 대한민국 국민의 생명을 걸고 도박할 때 우리는 어떻게 하나"라고 따졌다.

이어 "긴장을 자꾸 완화하고 마음에 없더라도 대화하는 척이라도 해서 우리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게 급선무가 아닌가"라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그러면서 "(대북정책이) 크게 잘못된 방향에 대해서 우리가 정말 좋은 분을 모셔서 그런 방향을 교정해주는 중책도 맡겨야겠다고 생각한다"며 대북정책 관련 외부인사 영입 의사를 표명했다.

한편 추 대표는 복당을 앞두고 있는 무소속 이해찬 의원과 인사를 나눴다. 추 대표는 "제가 요즘 큰 울타리를 쳐서 떠나간 한분 한분 잘 모시겠다고 했다. 그래서 우리 모두 정권교체에 희망이 되고 전사가 되게 하겠다고 말씀을 드렸다"며 "며칠 전에 존경하는 이해찬 전 총리를 우리 당에 복귀를 시키는 결정을 내렸다. 그래서 오늘 바로 옆자리에 앉으니 제가 더 기분이 좋다. 그렇지 않겠냐"라고 말했다.  SW

hcw@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리수리 1970-01-01 09:00:00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사드 배치같은 당연한 것으로 힘을 빼고 있는 상황이 너무나 안타까울 뿐입니다.
조총을 든 왜병에게 화살을 들고 의병이 되어 나가 싸우는 것에 비유를 했는데 그렇게라도 해야되지 않겠습니까??
천하의 흥망은 필부에게도 책임이 있습니다. 국민이 중국의 부당한 압력에 냉정하게 맞서는 집단적 지성과 지혜가 필요한 때입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