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朴대통령 담화, 진정성 없는 개인반성문 불과"
상태바
추미애, "朴대통령 담화, 진정성 없는 개인반성문 불과"
  • 황채원 기자
  • 승인 2016.11.04 11:51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당 요구 수용안하면 정권퇴진운동 착수"
"한 나라의 대통령이 국기를 문란시키고 국정을 농단했던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를 그저 개인사로 변명했다"며 "국정을 붕괴시킨 뿌리가 대통령 자신임을 조금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사진 / 뉴시스


[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일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관련 박근혜 대통령의 2차 대국민담화에 대해 "분노하는 민심에는 전혀 해답이 되지 못했다. 진정성이 없는 개인반성문에 불과했다"고 혹평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마음이 참 답답하다. 대통령의 상황인식이 절망적"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한 나라의 대통령이 국기를 문란시키고 국정을 농단했던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를 그저 개인사로 변명했다"며 "국정을 붕괴시킨 뿌리가 대통령 자신임을 조금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심지어 검찰수사 가이드라인까지 제시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시스템과 위기를 초래하고도 그 위중함을 깨닫지 못하고 있다"며 "(박 대통령은) 오직 권력유지에만 골몰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추 대표는 그러면서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국민과 야당이 요구하는 별도 특검과 국정조사를 즉각 받아들이고 대통령은 그 수사에 응하라"며 "권력유지용 일방적 총리후보 지명 철회하고 대통령은 국정에서 손을 떼고 국회가 추천하는 총리를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이상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에는 나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과 함께 정권퇴진운동에 들어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추 대표는 또 "더불어민주당은 정부여당이 국정운영능력을 사실상 상실한 상태에서 안보와 경제상황에 대한 국회 차원의 비상점검태세를 주도적으로 강화하겠다"며 "국민의 애국적인 분노를 존중하고 앞으로 시민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며 당원집회 등 통해 대한민국을 다시 세우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대응방침을 밝혔다. SW

hcw@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